뉴스인코리아

묵묵히 문제커플 갱생 애쓰는 박나래X장도연에 박수를 ‘박장데소’[TV와치]
2020-06-29 06:05:51


[뉴스엔 서유나 기자]

1%대라는 시청률 부진에도 불구하고 박나래, 장도연은 묵묵히 제 몫을 해내고 있다.


SBS 예능 '박장데소'는 박나래, 장도연 두 MC가 데이트로 고민하는 실제 커플의 의뢰를 받아 맞춤형 데이트를 설계해주는 프로그램. 대세 예능인 박나래와 장도연의 조합으로 큰 기대를 받은 '박장데소'였지만 첫 방송 이후 '포맷이 진부하고 불편하다'는 평을 받으며 영 힘을 못쓰는 추세이다. 시청률 조사회사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6월 27일 방송된 3회차의 경우 1.6%, 1.4% 시청률을 기록하는데 그쳤다.

이런 '박장데소'에 조금은 신선한 바람이 불고 있다. 3회차를 기점으로 박나래, 장도연은 두 커플의 데이트 컨설팅을 끝마쳤는데. 1회에선 그저 코스 소개에 집중하던 박나래, 장도연이 이제는 나란히 문제 커플 갱생을 목표로 삼기 시작했다.

사실 갱생이라는 말은 첫 의뢰 때부터 등장했다. 장도연이 의뢰남과 데이트 코스를 체험하며 그에게 부족한 리액션 법을 가르친 것. 장도연은 여자친구가 너무 예뻐 놀랐을 때, 데이트 도중 음식이 너무 맛있을 때 할 법한 리액션을 열심히 강의했고 이는 박나래가 "무슨 인간 개조를 하려고 하냐" ,"희극인 배우 하나 키우려는 거냐"며 혀를 내두를 정도로 스파르타식이었다.

이런 갱생 프로젝트는 두 번째 의뢰커플을 맞으며 더욱 본격화 됐다. 장도연이 "제가 여알못(여친을 알지 못함)에서 여잘알(여친을 잘 앎)으로 갱생해 드리겠다"고 직접적으로 자부한 데 이어, 박나래의 경우는 갱생을 아예 데이트 코스로 끌고 들어왔다. 박나래는 워커홀릭에 여자친구와의 기념일을 잘 기억하지 못할 정도로 무심한 의뢰남을 좋은 남자친구로 갱생시키기 위해 원데이 꽃꽂이 클래스, 쿠킹 클래스 데이트를 기획했다.

박나래는 여자친구에게 한 번도 꽃을 선물한 적도 요리를 해준 적도 없다는 의뢰남에게 못마땅한 기색을 숨기지 않았다. 이에 데이트 체험 내내 여자친구의 마음을 대변, 의뢰남에게 깨달음을 준 박나래. 이후 박나래는 "목석 같은 남자친구를 사카린처럼 만들어 드렸다"며 이날만큼은 가이드의 본분을 잊고 여자친구 측의 언니 같은 마음으로 임했다고 밝혔다.

이런 박나래와 장도연의 갱생 프로젝트는 의뢰커플에게도 통했지만 시청자들에게도 통했다. 1회부터 지적 받은 진부함과 불편함이 어느 정도 해소된 것. 박나래와 장도연이 남의 남자친구와 데이트하는 거 같아 불편했던 첫 의뢰 때와는 달리, 두 번째 의뢰에선 보다 여자친구가 화두로 오르며 진짜 커플의 이야기를 다룰 수 있었다. 또한 박나래, 장도연이 언니의 마음으로 조언을 아끼지 않은 결과 마치 '진짜 컨설팅'이 된 듯한 느낌도 자아냈다. 이렇게 진짜 커플의 이야기가 다뤄지며 마냥 데이트 코스만 소개하던 지난 회차의 심심함과 진부함도 줄어 들었다.

이는 모두 의뢰커플의 사연에 깊이 공감하고 진짜 해결법을 모색한 박나래, 장도연의 활약 덕이었다. 단순하게 요즘 핫한 데이트 코스를 소개하기 보단 커플에게 필요한 게 무엇인지 제대로 고민했기에 거둘 수 있는 결과였다. 박나래, 장도연의 노력은 프로그램 포맷의 한계를 뛰어넘어 앞으로 이 프로그램이 나아가야 할 방향성까지 제시했다. 이처럼 시청률 부진에도 불구하고 묵묵히 제 몫을 하고 있는 두 사람이 1%대에 빠진 시청률도 갱생시킬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사진=SBS '박장데소' 캡처)


뉴스엔 서유나 stranger77@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한다감, 한강뷰 ..

이휘재♥문정원 집 공개, 고급 갤러리 뺨치게 럭셔리 ..

최여진, 서핑보드 위 물구나무서기 명품 보디라인 ‘..

‘편스토랑’ 재벌3세 함연지 신혼집 공개, 미니편의..

진서연, 수영복 입고 고난도 요가자세도 척척[SNS★컷..

‘LA 거주’ 윤현숙, 이사 후 새 집 공개‥운동장 같..


마차도, 발이 빨..

전유수, 연장 11..

김현수, 린드블..

이천웅, 이정후 ..

‘청춘기록’ 디테일 현실감, 박보검 없었다면 불가능[TV와치]

양현석→슈퍼노바(초신성) 해외 원정 도박 ‘논란’ [이슈와치]

‘애로부부’ 부부 잠자리 문제 ‘해결사’ [TV와치]

칼로 물베기 ‘1호가’ 개그맨 부부들 뒷말도 불편하지 않은 이유[TV와치]

불통 ‘나혼산’X기안84, 성숙해진 모습 보여줄까[TV와치]

(여자)아이들 우기 ‘한한령 해제’ 최대 수혜주 급부상, 中 라디오 DJ 및 광고까지 [스타와치]

세상 떠난 故 설리 향한 배려는 왜 없나 [이슈와치]

지옥훈련으로 더 성장한 ‘집사부’ 군 예능의 힘(ft. 이근 대위) [TV와치]

‘당나귀 귀’ 보스는 어디가고 먹방만? 초심잃은 국민예능[TV와치]

故오인혜 사망 비보에 한지일 김선영→누리꾼 추모물결 “편히 쉬길”(종합)

로버트 패틴슨, 코로나 완치? 여친과 스킨..

9월 17일(현지시간) 해외 매체 데드라인은 영화 ..

판빙빙 탈세 폭로 中 방송인 의식불명설‥..

대만 빈과일보 등 다수 해외 매체는 중국 중앙방송(C..

현빈의 공항패...

ITZY 클라쓰가 ...

한다감, 한강뷰 3층 단독주택 신혼집→남편 러브스토리 최초 공개 (편스)[어제TV]

이휘재♥문정원 집 공개, 고급 갤러리 뺨치게 럭셔리 “3층 빌라 리모델링”

최여진, 서핑보드 위 물구나무서기 명품 보디라인 ‘한 줌 허리+매끈 각선미’[SNS★컷]

진서연, 수영복 입고 고난도 요가자세도 척척[SNS★컷]

‘편스토랑’ 재벌3세 함연지 신혼집 공개, 미니편의점까지

英언론 ‘풀타임’ 손흥민에 혹평 “임팩트 못 만들어”

개리, 으리으리한 새집 공개 ‘고급 카페 인테리어+탁 트인 뷰’

‘LA 거주’ 윤현숙, 이사 후 새 집 공개‥운동장 같은 거실[SNS★컷]

이시영, 깔끔+널찍 거실 공개… 아이 있는 집? “다른 곳들은…” [SNS★컷]

손흥민도 잠잠, 주전 다 쓰고 망신당할 뻔한 토트넘

‘한다다’ 이민정 “6살 아들..

이민정이 '한다다'를 본 남편 이병헌과 아들의 반응을 전했다. KBS 2TV ..

조영수 “BTS 만든 방시혁 보면서 많이..

신민아 “♥김우빈 복귀하니 잘됐으면..

이희준 “육아 중인 모든 사람 영웅‥..

‘미스터트롯’ 마스터 조영수 “임영..

노틸러스, 지난달 함께 노래낸..

가수 노틸러스가 고(故) 오인혜 사망을 추모했다. 노틸러스는 9월 15일 개인 SNS에..

‘트롯신2’ 남진 “무명 안 거친 사람..

윤종신 “슬플 때 격려보단 한탄하는 ..

‘불청’ 홍석천, 18년간 이태원 건물 ..

김소현 “주식하면 큰일나는 줄” 개발..

크나큰 2     이민혁
정동원 2     원어스 3
김대명     CLC
VAV 8     차은우 9
tv와치 5     OST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