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인코리아

‘사이코지만’ 강기둥 “한류스타 김수현, 겁났는데 털털+소탈”[EN:인터뷰①]
2020-08-12 12:43:00


[뉴스엔 황혜진 기자]

배우 강기둥이 드라마에서 차진 호흡을 선보인 배우 김수현에게 고마움을 전했다.


강기둥은 8월 9일 종영한 tvN 토일드라마 '사이코지만 괜찮아'에서 문강태(김수현 분)의 유일무이한 친구 재수 역을 통해 밝고 유쾌한 에너지를 전달했다. 문강태, 문상태 형제와의 진정한 우정을 그리며 시청자들의 사랑을 받았다.

강기둥은 12일 서울 강남구 한 카페에서 진행된 종영 기념 인터뷰에서 "너무 감사할 뿐이다. 관심을 많이 주셔서 다른 드라마 끝날 때마다 더 관심을 받은 느낌을 받고 있다. 아직은 완전히 다 보냈다는 느낌은 아닌데 그래도 재수를 잘 보내주려고 지내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SNS 팔로워도 늘었다. 외국 분들이 특히 많더라. 처음에는 외국 분들이 댓글을 많이 남겨주셔서 당황하기도 했다. 너무 신기했다. 영어를 미리 배워둘 걸 그런 생각도 들었다. 응원해주시는 걸 보고 기분이 좋더라"고 덧붙였다.

기억에 남은 시청자들의 반응도 언급했다. 강기둥은 "재수의 마음을 이해해주는 응원의 글을 봤을 때 굉장히 뿌듯하더라. 단편적으로는 재수의 역할이 가벼워 보일 수도 있는데, 물론 작가님과 연출님이 신경 써 주셔서 뒷부분에는 속마음도 털어놓는 장면이 있어 그렇게 봐주신 것 같다. 재수의 외로움과 마음을 알아주셨을 때 재수한테 보답한다는 느낌이 들더라"고 말했다.

강기둥은 재수 캐릭터에 대해 "겉모습은 굉장히 남자 같은 친구인데 행동은 되게 애교도 많고 강태 바라기인 친구다. 내가 외관이 그렇게 듬직한 스타일은 아니다. 마음은 듬직한데 이걸 내가 할 수 있을까 생각을 했는데 감독님이 재밌게 표현할 수 있겠다고 생각해 캐스팅이 됐다"며 "너무 감초 같은 역할만이 아닌 친구로서의 마음을 더 표현하는 데 집중했던 것 같다"고 설명했다.

강기둥은 문강태 역의 김수현과 현실 친구 같은 끈끈한 브로맨스를 선보였고, 문상태 역의 오정세에게는 티격태격하면서도 살가운 동생이 돼 줬다. 고문영 역의 서예지와는 의외의 절친 케미스트리를 완성해 드라마에 활력을 불어넣었다.

김수현의 복귀작이라는 수식어에 대한 부담감이 없었냐는 질문에 강기둥은 "부담감이 없지 않았다. 이 작품을 하기 전에 '김수현 배우님'이었다. 동갑이라는 사실을 알고 있었다. 감독님도 김수현과 케미가 좋아야 한다고 이야기해줘서 '동갑이에요'라고 했다. 김수현이 빠른 88이고, 되게 빠르게 친해졌다. 동갑이라 편하게 공감되는 지점도 많았고 제일 먼저 친해졌다"고 말했다.

이어 "예전에는 한류스타이고 되게 멀리 있는 친구라고 생각했고 만나기 전에 겁도 났다. 혹시 내가 연기를 방해하면 어떻게 하지 생각했는데 겉으로는 티는 안 냈다. 수현이가 오자마자 동갑이라고 말해주고 하고 싶은 연기 있으면 편하게 해 주면 좋겠다고 했다. 처음 만난 날 수현의 연기가 너무 좋아서 더 편하게 할 수 있었다"며 "그냥 되게 털털하고 소탈하다"고 덧붙였다.

강기둥은 김수현과 함께 선보인 애드리브에 대해 "5회에서 강태 방으로 올라가는데 강태가 나와 문영이가 있는 걸 속이고 못 들어가게 하는 장면이 있었다. 강태가 발로 차면서 하는 게 있었는데 그 순간 너무 재밌었다. 감독님이 그걸 보시고 이렇게 한 번 해보자고 이야기했다. 드라마 안에서 언테이크로 나왔다. 보통 애드리브를 하면 대사가 추가되는 건데 이건 몸 전체를 쓰는 애드리브였다. 즉흥적으로 재밌었고 많이 웃었다. 이렇게까지 해도 되나 싶을 정도로 많이 웃었고 재밌었다"고 말했다.

현장 분위기 메이커로는 김수현을 꼽았다. 강기둥은 "주연들은 진짜 잠도 못 자고 힘든데 수현이는 진짜 힘들 텐데 이렇게 밝게 할 수도 있구나 생각이 들 정도로 현장에서 힘이 나게 해주는 친구였다"고 고마움을 드러냈다.

문상태 역의 오정세, 고문영 역의 서예지와의 호흡도 흠잡을 데 없었다고 밝혔다. 강기둥은 "왜 다들 오정세 오정세 하는지 너무 잘 알겠더라. 현장에서 집중을 잃지 않는 모습이 멋지더라. 문영이가 순간 집중력이 좋았다. 현장에서 준비를 하다가도 슛 들어가면 자연스럽게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멋있는 배우였다"고 말했다.

강기둥은 2008년 뮤지컬 '피크를 던져라'로 데뷔한 이후 연극과 뮤지컬, 드라마, 영화를 오가며 연기 내공을 쌓았다.

강기둥은 "다양한 모습을 보여드리고 싶다. 친근한 이미지도 있지만 반면 악랄한 악역도 보여드리고 싶다. 공연에서는 다양한 역할을 했다. 반대의 역할도 찾아 해 봤다. 이번 드라마에서 보여준 좋은 친구로서의 이미지가 싫지 않고 그렇게 찾아주셔도 너무 감사하다. 어떤 감독님, 작가님들은 내 다른 면도 보고 싶어 할 수도 있으니까 보여드릴 수 있다면 감사한 일이다"고 말했다.

이어 도전해보고 싶은 캐릭터에 대해 "이런 모습을 했다면 빠져나와 다른 면도 꺼내서 보여드리고 싶다는 생각이 드는 것 같다. 요새는 좋은 작품의 일원이 되고 싶다는 느낌이 든다"고 밝혔다.

강기둥은 "아직까지는 연기가 재밌다. 돌아보면 재밌어서 연기를 시작했던 것 같다. 인물이 잘 안 풀려서 지칠 때는 있지만 그것 때문에 연기가 지친 적은 없었던 것 같다. 고등학교 때 엄마가 연기를 그렇게 하지 말라고 했는데 나중에 통화할 때 연기가 안 풀려서 짜증 냈더니 '네가 좋아서 시작했는데 왜 그렇게 짜증 내냐'고 하더라. 내가 재밌어서 시작한 일이라는 생각이 다시 한번 들었다. 고등학교 때 혼자 상경해 이모 댁에 살았고 부모님은 제주도에 계신다"고 말했다.

끝으로 강기둥은 시청자들에게 "사랑을 주셔서 감사하다. 바람이 있다면 이 드라마를 보시고 다들 나처럼 괜찮다는 말을 안고 사셨으면 좋겠다는, 괜찮다는 드라마로 남았으면 하는 바람이 있다. 나 또한 응원해주시면 감사할 것 같다"고 전했다.

(사진=tvN '사이코지만 괜찮아', 후너스엔터테인먼트 제공)

뉴스엔 황혜진 bloss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애로부부’ 내..

‘슈돌’ 이천수, 김승현도 부러워한 2층짜리 궁궐급 ..

이하정, 으리으리한 새 집 소개…정준호 전용 서재+신..

강남, 감각적 인테리어 신혼집 공개 “100% 이상화 의..

‘전참시’ 재벌 3세 함연지, 한강뷰 럭셔리 집 공개 ..

“저 주사 맞게 해주세요, 제발” 호환마마보다 무서..


박결, 예쁨이 한..

전유수, 연장 11..

안소현, 긴장된 ..

김현수, 린드블..

‘라스’ 박휘순 17살 나이차 누굴 위한 공개인가? [TV와치]

구미호뎐 조보아→악의꽃 문채원, 클리셰 비껴간 능동형 여주 매력적[TV와치]

‘아이’ 양치승, 운동만 가르치는 줄 알았더니 [TV와치]

‘뽕숭아학당’ 임영웅→영탁, 붐쌤 만나 날개 단 예능감[TV와치]

‘청춘기록’ 카메오 맛집 ‘지인 찬스’ 발휘한 라인업들[TV와치]

김새론 ‘디어엠’ 하차, 정말 이름 순서 때문일까[이슈와치]

‘장르만 코미디’ 야심 찬 피땀 눈물에 비해 화제성 아쉽다… 왜?[TV와치]

‘갬성캠핑’ 첫방 게스트 아쉽지만 송승헌이라 다행이야[TV와치]

가수 엄정화를 다시 마주한다는 것[뮤직와치]

‘유퀴즈’ 게릴라 방식과 다른, 특집이 주는 재미 [TV와치]

신다원, ‘천의 얼굴’ 을 가진 독보적인 ..

한편, 피트니스 머슬퀸 신다원은 지난 2017년 tvN 드..

‘아들의 이름으로’ 이세은 “안성기 좋은..

이세은은 지난 10월 25일 오후 부산 중구 롯데시네마..

부일영화제 스...

에버글로우 도...

‘애로부부’ 내연녀와 5년째 두 집 살림한 남편, 둘째 임신까지 “그냥 이렇게 살자” 뻔뻔

이하정, 으리으리한 새 집 소개…정준호 전용 서재+신발 빼곡 신발장

‘슈돌’ 이천수, 김승현도 부러워한 2층짜리 궁궐급 펜트하우스[결정적장면]

여배우 B, 버린 男 폐인→의형제의 난→악녀의 막장 스캔들 끝은…[여의도 휴지통]

“저 주사 맞게 해주세요, 제발” 호환마마보다 무서운 성형중독[여의도 휴지통]

정준호♥이하정 딸 유담, 16개월 막내의 범접불가 귀여움 [SNS★컷]

윤형빈♥정경미, 으리으리 송도 집 공개 “애 낳고 각방 쓰는 중”(1호가)[결정적장면]

서신애, 잘 자란 아역의 정석‥몰라보게 성숙해진 미모[SNS★컷]

‘애로부부’ S리스 부부의 비밀친구? 나르샤도 놀란 깜짝 실화

강남, 감각적 인테리어 신혼집 공개 “100% 이상화 의견”(서울집)[결정적장면]

‘거짓말의 거짓말’ 이유리 ..

매번 맡은 역할을 완벽하게 소화하며 믿고 보는 배우로 거듭난 이유리가 ‘거짓말의..

‘브람스’ 배다빈 “사랑과 우정 사이..

“기태영=진짜 슈퍼맨” 유진, 11년만 ..

‘브람스’ 김민재 “준폭스? 끼부린게..

‘앨리스’ 이재윤 “휴식기 백지 상태..

틀면 나오는 박나래 ‘예능 전..

박나래 예능 전성기가 끝이 날 기미가 보이지 않는다. 그야말로 '예능 광개토..

서유정 “2년 공백기 동안 딸 출산해 ..

‘미쓰백’ 티아라 소연 “미움받는 그..

故 구하라 오빠 “최종범 재판결과 허..

‘다큐플렉스’ 송은이 밝힌 #비보 #셀..

여의도 휴지통 1     txt
정새미나 1     투모로우바이투게.. 1
유승준 5     sns 1
펜타곤 1     TV와치
이슈와치     김민재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