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인코리아

“새로운 매력 발굴” 이제훈→임원희 ‘도굴’ 유쾌美 ‘진품명품’(종합)
2020-10-28 17:03:27


[뉴스엔 글 배효주 기자/사진 지수진 기자]

유쾌통쾌한 코믹 연기가 '진품명품'이다. 이제훈, 신혜선, 조우진, 임원희의 새로운 매력 발굴이다.

왼쪽부터 이제훈, 신혜선, 조우진, 임원희
이제훈
조우진
신혜선

영화 '도굴'(감독 박정배) 언론 시사회가 10월 28일 서울 용산구 CGV용산아이파크몰에서 열렸다. 상영 후 진행된 기자 간담회에는 이제훈, 신혜선, 조우진, 임원희와 박정배 감독이 참석해 영화에 대한 여러 이야기를 나누었다.

오는 11월 4일 개봉하는 '도굴'은 타고난 천재 도굴꾼 강동구(이제훈)가 전국의 전문가들과 함께 땅 속에 숨어있는 유물을 파헤치며 짜릿한 판을 벌이는 범죄오락영화다. 황영사 금동불상, 고구려 고분 벽화, 서울 강남 한복판 선릉까지 거침없이 파내려가는 도굴꾼들의 이야기를 다루며 화끈한 재미를 선사한다.

타고난 천재 도굴꾼 강동구(이제훈), 고분 벽화 도굴 전문가 존스 박사(조우진), 고미술계 엘리트 큐레이터 윤실장(신혜선), 전설의 삽질 달인 삽다리(임원희)까지 각기 다른 매력을 지닌 캐릭터들의 팀플레이가 오락적인 재미를 선사한다.

여기에 '수상한 그녀', '도가니' 등 조감독을 거쳐 오랜 기간 갈고 닦은 노하우로 연출자 데뷔하는 충무로 현장 베테랑 박정배 감독의 신선한 감각이 만나 파면 팔수록 매력적인 범죄오락영화가 완성됐다.

이날 처음으로 영화를 봤다는 이제훈은 "역시 시나리오가 재밌으니까 유쾌하더라"고 자평했다. 이어 "영화를 보며 선배님들과 호흡을 맞춘 촬영장이 기억났다. 땅굴을 파면서 흙먼지를 많이 뒤집어썼는데, 고생스럽지만 재밌는 영화가 나왔다는 점이 기분 좋다"고 벅찬 소회를 밝혔다.

신혜선 역시 "선배님들이 고생을 많이 하셨다 싶다. 티키타카 잘 봤다"고 했고, 임원희 또한 "배우들 호흡이 잘 맞는 모습에 모두를 업어드리고 싶다"며 감격했다.

이어 이제훈은 "땅굴을 파서 들어가는 모습을 보여주는 것이 우리 영화의 특징"이라며 "땅굴을 팔 때 사용한 전동 드릴이 무거웠다. 전문가처럼 여유로운 모습을 보여줘야 하는데 너무 무겁다보니 몸이 덜덜 거리더라. 아무나 할 수 있는 게 아니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다. 그러나 임원희 선배님이 너무 잘해서 깜짝 놀랐다. 저는 폼이 안 났는데, 선배님은 멋있고 여유롭게 땅을 파서 그 부분이 인상적이었다"고 전했다.

조우진 역시 "임원희 선배님이 전문가처럼 너무 잘했다"고 덧붙여 예비 관객의 기대감을 끌어올렸고, 칭찬을 들은 임원희는 "한 번은 엄지 손가락 쪽 살이 벗겨진 적이 있었다"면서도 "그 정도는 아무 일도 아니다"고 덧붙였다.

배우들은 진흙 속에서 땅굴을 파는 험난한 연기에 대해 "스태프의 노력 덕분에 부담없이 임할 수 있었다"고 입을 모았다.

특히 이제훈은 "처음에는 '모래나 진흙 속에서 잘 뒹굴자, 뒹굴고 나서 숙소 들어가서 씻자'는 마음으로 몸을 던졌다. 하지만 스태프들이 콩가루 등 먹어도 무해한 재료들로 환경을 조성해주셨다. 덕분에 연기할 때 부담감과 무서움 없이 했다"며 "흙을 먹는 장면에서도 아이스크림 '꿀꿀바' 겉 표면의 과자를 이용했다. 덕분에 큰 스트레스 없이 즐기면서 임할 수 있었다. 촬영이 즐거움이자 행복이었다"고 스태프에게 거듭 고마움을 전했다.

한편 이제훈, 조우진, 임원희는 KBS 'TV쇼 진품명품'에 출연, 독특한 홍보 행보를 보인다.

녹화를 앞두고 있다는 세 사람. 이제훈은 "개봉 시점에 예능을 통해 영화를 알리게 되는데, 그 중에서 '진품명품'이 가장 기대가 된다"고 말했다. 조우진은 "웃음 포인트를 발견할 수 없는 진지한 프로그램에 나오게 됐다. 식사 자리에서 나온 이야기가 실현된 것"이라며 "특히 임원희 선배님이 어떤 웃음 포인트를 보이실지 기대된다. 새로운 케미스트리를 여러분들이 발굴하지 않을까 싶다"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임원희는 "술자리에서 나온 이야기였고, 이제훈 씨의 아이디어였는데 실제로 출연이 성사돼 '대단하다' 싶었다"며 "아직 녹화를 안 했지만 살짝 공개하자면, 지인 중에 청자나 백자를 소유하고 있는 분이 제게 토기 하나를 줬다. 깜짝으로 감정을 의뢰하려고 한다. 본방 사수 해주시라"고 당부했다.

11월 4일 개봉.

뉴스엔 배효주 hyo@ / 지수진 sszz801@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추성훈♥’야..

“바람나면 어떡해?” 민경선♥김완기 줄어든 부부관..

‘집사부일체’ 이동국 집 공개, 테니스 유망주 딸 재..

‘애로부부’ 돈 때문에 남편 외도 돕는 친정 식구들,..

‘전참시’ 김성령, 으리으리 한강뷰 집 공개‥널찍 ..

써니, 한강뷰+각종 술장고 집 공개 “좀비든 역병 창..


박결, 예쁨이 한..

전유수, 연장 11..

안소현, 긴장된 ..

김현수, 린드블..

함소원, 갑질 논란에 정면 돌파하는 멘탈甲[스타와치]

환각 FLEX? 국내 힙합 언제부터 약물 필수됐나[이슈와치]

‘상장 후 부진’ 빅히트 조급함이 불러온 패착[뮤직와치]

‘펜트하우스’ 어른보다 무서운 막장 10대, 갱생 가능할까 [TV와치]

‘동상이몽2’ 송창의-오지영 부부 ‘단짠’의 진수 [TV와치]

‘산후조리원’ 정당화된 남편 외도, 궁색한 변명일 뿐 [TV와치]

비투비 포유, 국내 음원차트 급상승세…‘상위 랭킹 갱신 중’ [스타와치]

‘이번엔 배송?’ 부캐 선구자 유재석, 다음 부캐를 기대해[TV와치]

‘자발적 비혼모’ 사유리, 한국 사회에 ‘다양성의 씨앗’ 뿌리다 [이슈와치]

황정민·하정우·전도연·최민식의 공통점은?[스타와치]

헨리, 여심을 사로잡는 손 인사

뉴스엔 유용주 yongju@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

‘이웃사촌’ 정우→이유비, ‘연중’부터 ..

영화 '이웃사촌'(감독 이환경)의 주연 배..

강렬매력 에버...

부일영화제 스...

‘애로부부’ 돈 때문에 남편 외도 돕는 친정 식구들, 복수했더니 왕따+소송 당해 ‘충격’ (종합)

‘추성훈♥’야노시호, 하와이 바닷가서 뽐낸 그림같은 수영복 자태 [SNS★컷]

‘전참시’ 김성령, 으리으리 한강뷰 집 공개‥널찍 거실+모던한 인테리어

“바람나면 어떡해?” 민경선♥김완기 줄어든 부부관계에 쇼윈도 부부 선언 [결정적장면]

‘집사부일체’ 이동국 집 공개, 테니스 유망주 딸 재아 위한 트레이닝룸까지

허신애 “결혼 3년차 관계 10번 미만…불륜 이해돼”(애로부부)[어제TV]

백지영, 데뷔 후 최초 집 공개…딸이 찢은 벽지까지

써니, 한강뷰+각종 술장고 집 공개 “좀비든 역병 창궐하든 걱정없어”(온앤오프)

“그래, 이거지” 최여진, 비키니 입고 요트 위 그림같은 다이빙(요트원정대)

트로트스타 A 친자소송 회피 벌금,원나잇스탠드女 남편 안닮아 의혹 눈덩이[여의도 휴지통]

‘산후조리원’ 엄지원 “가슴..

배우 엄지원이 tvN 월화드라마 '산후조리원'(극본 김지수/연출 박수원) ..

최환희 “故최진실 아들 아닌 아티스트..

최환희 “음악 위해 대학 진학 포기, ..

‘산후조리원’ 최수민 “아들 차태현..

이현욱 “‘타지옥’으로 터닝포인트, ..

방탄소년단, 일주일만 앨범 22..

그룹 방탄소년단(RM, 진, 슈가, 제이홉, 지민, 뷔, 정국)이 컴백 일주일 만에 226만..

임영웅X영탁 MMA 2020 출연 확정 “전 ..

‘교촌 며느리’ 정지원 아나, 복직 근..

김선호, 스태프 이벤트에 눈물? ‘스타..

박서진 “필러→보톡스, 조금씩 고치는..

헨리     써니
율희     남도현 2
ebs 3     bae173 17
sns     모모랜드 [포토엔.. 7
넷플릭스 5     모모랜드 낸시, ..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