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인코리아
sns

DAY6 영케이 “DJ 어깨 무겁지만 영광, 팬들 행복 위해 열일”[직격인터뷰]
2020-11-25 11:35:45


[뉴스엔 황혜진 기자]

밴드 데이식스(DAY6) 보컬 겸 베이스 영케이(Young K)가 정식 DJ로 나선 소감과 각오를 밝혔다.


영케이는 최근 KBS 쿨FM 'DAY6의 키스 더 라디오' 9대 DJ로 발탁돼 매일 오후 10시 청취자들과 소통을 이어갈 예정이다. 11월 23일 첫 회에서는 특유의 재치 있는 입담과 감미로운 목소리를 토대로 유쾌하고 편안한 방송을 선보이며 기분 좋은 출발을 알렸다.

영케이가 DJ로서 프로그램을 이끌어가는 건 데뷔 후 두 번째다. 앞서 5월부터 10월까지 갓세븐 영재와 함께 MBC 표준FM '아이돌 라디오' 고정 DJ로 활약하며 청취자들의 호평을 받았다.

2015년 데이식스 첫 앨범 'The Day'(더 데이)로 가요계에 데뷔한 영케이는 그간 멤버들과 함께 '예뻤어', 'I Loved You'(아이 러브드 유), '한 페이지가 될 수 있게', 'Zombie'(좀비)' 등을 히트시키며 국내외 음악 팬들의 사랑을 받았다. 데이식스 대다수 곡에 작사가, 작곡가로 참여하며 탁월한 음악적 역량을 인정받았다.

다음은 'DAY6의 키스 더 라디오' DJ 발탁을 기념해 영케이와 서면으로 진행한 인터뷰 일문일답.

Q DJ 복귀를 축하드립니다. '아이돌 라디오'에서도 고정 DJ로 활약한 바 있지만, 데뷔 후 첫 고정 프로그램으로 인연을 맺었던 프로그램인 만큼 '키스 더 라디오 DJ 발탁의 의미가 남다를 것 같은데 어떤가요?

▲ 아무래도 첫 고정 프로그램이자 데뷔 초 게스트로 참여했던 프로그램에 'DAY6'의 이름을 걸고 진행할 수 있어 영광이라고 생각해요. 팀의 이름이 걸렸기에 더 어깨가 무거우나 무난히 잘 헤쳐나갈 거라고 믿고 있어요. 그러고 싶고 그래야 하고요.

Q 그간 슈퍼주니어, 이홍기, 박원 등 선배 뮤지션들이 DJ로서 좋은 활약을 펼쳤습니다. 이들의 바통을 이어받아 프로그램을 이끌어가게 된 것에 대해 책임감이나 부담감은 없었나요? 어떤 마음가짐으로 프로그램에 임할 예정인지 궁금합니다.

▲ 워낙 역사가 깊은 프로그램이고 멋진 선배님들이 이끌어 주셨던 프로그램이라서 잘 이어 나가고 싶어요. 들어주시는 청취자분들도, 와주시는 게스트 분들도, 함께 해주시는 제작진분들도 편안한 프로그램이 되었으면 합니다.

Q '아이돌 라디오' DJ 활동 당시 안정적인 진행 실력은 물론 다양한 라이브와 커버 댄스를 선보이며 청취자들의 호평을 받았습니다. DJ 영케이만의 강점이나 매력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나요?

▲ 제일 어려운 질문이라고 생각해요. 세상엔 특출 난 분들이 많아서 제가 무엇 하나 뛰어나다고 말하기 어려운 것 같아요. 하지만 도전을 두려워하지 않고, 그렇게 살아오다 보니 다양한 경험들을 하였으며 수비 범위가 비교적 넓다고 생각하기에 DJ로서 필요한 역량들을 어느 정도 갖추었다고 생각합니다.

Q '아이돌 라디오'에서는 '영디'로 불렸는데, '키스 더 라디오' DJ로서 청취자들에게 어떤 애칭으로 불렸으면 하는지, 생각해둔 애칭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 아무래도 이런 아이디어들은 제가 혼자 내는 것보다 많은 사람들의 의견을 받는 게 더 좋다고 생각해요. 들어주시는 분들도 청취자 분들이고 애칭을 부르는 분들도 청취자 분들이기 때문에 그분들이 원하는 애칭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애칭뿐만 아니라 다양한 것들을 함께 만들어 나가는 프로그램이 되면 좋겠어요.

Q 많은 게스트들과 호흡할 수 있다는 점도 라디오의 매력 중 하나라고 생각하는데, 향후 어떤 분들을 게스트로 초대하고 싶은가요?

▲ 어떤 분들이라도 좋아요. 이미 알고 지내던 사람도 새로 뵙는 분도, 음악뿐 아니라 다양한 분야의 분도 이 자리를 통해 만나 뵙고 이야기를 나눠보고 싶어요. 그리고 더 많은 밴드들을 만나며 소통하고 알아가고 싶어요.

Q 최근 DJ 활동뿐 아니라 데이식스 유닛 활동, 유튜브, 작사가, 타 뮤지션들과의 협업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하고 있습니다. 소처럼 열일하는 비결이나 원동력은 무엇인지, 새롭게 도전하고 싶은 일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 소처럼 열일하다니.. 그렇게까지는 아닌 것 같아요.(웃음) 저보다 더 열심히 바쁘게 사시는 분들도 많으니까요. 사실 저도 아무것도 안 하고 싶고 쉬고 싶을 때도 많지만 정말 아무것도 안 해버리면 우리 팬 분들이 어떨까 생각이 들더라고요. 저는 그들의 일상에 행복을 빌어주고, 그들은 저를 통해 소소한 행복을 얻는 분들인데, 제가 멈춰버리면 그분들의 행복을 끊어버리는 게 되니까요. 물론 저도 스스로를 우선시하지만 저에게 행복을 주는 분들이기 때문에 행복했으면 좋겠더라고요.

(사진=JYP엔터테인먼트 제공)

뉴스엔 황혜진 bloss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34억’ 소유진..

‘애로부부’ 폐경+남편 23살 연하 상간녀에 좌절…카..

배윤정 “남자들, 여댄서와 엉큼한 잠자리 로망 있다,..

민효린♥태양 러브하우스 이랬다, 100억↑ 한남동 한..

이용식, 평창동 100평 집 공개‥미모의 아내-딸까지(1..

서정희, 직접 꾸민 딸 서동주 집 공개 “믿고 맡기는 ..


안소현, 긴장된 ..

박결, 예쁨이 한..

김현수, 린드블..

전유수, 연장 11..

비교·반박불가‥트롯 참가자들의 우상 송가인 [스타와치]

또 자작곡 무료 공개, 흔한 방탄소년단의 크리스마스 소통법[뮤직와치]

유세윤, B급 감성 전문 크리에이터 [스타와치]

있지 류진, 떠오르는 걸크러쉬의 신흥강자 [스타와치]

‘논문 표절 결론’ 홍진영이 더 비판받는 이유 [이슈와치]

대구行 비난받은 ‘가요대전’ 사전녹화로 여론 잠재울까[TV와치]

아이유, 올해만 9억 기부 ‘위대한 기부史’ [스타와치]

조세호·광희→정재형…유재석 만나 예능 2막 돌입 [스타와치]

훈훈했지만 아쉬웠던 ‘아콘’ 갑분 소개팅에 썰까지,왠말인가[TV와치]

“또 사고쳤네” 마의 7년 넘기고도 바람 잘 날 없는 男아이돌 잔혹사 [이슈와치]

모에카 ‘한 마리의 백조처럼’

뉴스엔 지수진 sszz801@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

봉준호 베니스영화제 심사위원장 위촉 “韓..

영화제 측은 1월15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봉준호 ..

매력부자 박하...

강렬매력 에버...

‘34억’ 소유진♥백종원 고급 빌라, 복층 바+운동장 거실+업소용 주방…럭셔리 그 자체

배윤정 “남자들, 여댄서와 엉큼한 잠자리 로망 있다,실제는…”(애로부부) [결정적장면]

민효린♥태양 러브하우스 이랬다, 100억↑ 한남동 한강뷰 고급빌라

‘애로부부’ 폐경+남편 23살 연하 상간녀에 좌절…카드에 2천만원까지(종합)

‘53세 치과의사’ 이수진 “쌍꺼풀 재수술‥가슴은 100% 만족한다고”

이용식, 평창동 100평 집 공개‥미모의 아내-딸까지(1호가)[결정적장면]

서정희, 직접 꾸민 딸 서동주 집 공개 “믿고 맡기는 엄마 손”[SNS★컷]

‘살림남2’ 양준혁, 19세 연하 아내와 신혼집 공개‥소파에 밀착[결정적장면]

‘치과의사♥’전혜빈, 결혼 3년차 으리으리한 신혼집+럭셔리 독서 의자

이시영 “아빠랑 붕어빵” 35개월 아들 최초 공개,부자싸움 중재까지(전참시)[어제TV]

안상태 아내 “시세 낮춰 집 ..

이휘재 문정원 부부의 층간소음 폭로글이 논란의 중심에 선 가운데, 안상태 부부를 ..

김지원 아나 “한의대 도전 KBS 퇴사, ..

‘코갓탤’ 최성봉 “암 재발 밝히기 ..

박은지 “LA 신혼집 공개 부담없어, 남..

‘라이브온’ 황민현 “뉴이스트 멤버..

‘뽕숭아학당’ 임영웅, 남성..

임영웅이 낮은 남성호르몬 수치에 당황했다. 12월 2일 방송된 TV조선 ‘뽕숭아학..

정우 “5살 딸, 아내 김유미와 날 반반..

‘골목식당’ 정인선 “흰옷 입은 백종..

야옹이작가, ‘유퀴즈’ 출연 소감 “..

박나래X기안84 “썸도 탔었고 똥줄도 ..

sns     조민아
송가인     여의도 휴지통 5
이초희 6     NCT
이찬원 병아리 11     여신강림 171
스텔라장     CLC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