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인코리아

비교·반박불가‥트롯 참가자들의 우상 송가인 [스타와치]
2020-12-25 15:08:55


[뉴스엔 이하나 기자]

가요계 주류로 우뚝 선 ‘트로트’, 모든 트롯 이슈 속에는 명불허전 송가인이 있다.


TV 조선 ‘미스트롯2’가 시작됐다. 실력과 끼를 갖춘 출연자가 등장한 가운데, 매회 이슈가 되고 있는 출연자에게는 ‘트롯 원조’ 송가인의 이름이 빠지지 않았다.

‘미스트롯2’ 첫 회 엔딩에 한 참가자. 마지막을 장식할 만큼 그의 실력이 기대되는 가운데, 참가자의 선곡은 송가인 ‘엄마 아리랑’이었다. 송가인의 1집 타이틀곡이었던 만큼, 송가인만이 살릴 수 있는 구성진 가락이 송가인의 목소리와 ‘찰떡’인 곡이다. 해당 참가자는 ‘엄마 아리랑’으로 올하트를 받았다. 하지만 왜 심심한 느낌이 들까.

마스터들로부터 호평을 받으며 2화 엔딩을 장식한 참가자도 송가인이 부른 ‘용두산 엘레지’를 불렀다. 해당 곡은 ‘미스트롯1’ 본선 2차에서 이미 송가인이 불러 ‘역주행’한 곡이다. ‘미스트롯2’ 출연자들이 부른 ‘엄마 아리랑’, ‘용두산 엘레지’도 각자의 매력이 있었지만, 그들의 무대에는 ‘미스트롯 진’ 송가인이 겹쳐보였다. 가수들의 리메이크, 커버 무대가 어려운 이유는 원곡자의 아성을 쉬이 뛰어넘을 수 없기 때문이다.

타 오디션 프로그램에서 우수한 성과를 거둔 실력파로, 우승 후보로 떠오르고 있는 트롯 꿈나무도 ‘송가인’ 언급을 빼놓지 않았다. 아이돌, KPOP을 좋아할 중학교 2학년의 어린 나이에 트로트에 빠진 이유는 무엇일까. ‘미스트롯이 씨를 뿌렸습니다’라는 어린 참가자는 송가인의 무대를 보고 트로트에 입문했다고 밝혔다. 송가인을 2년간 따라하다 보니, 일취월장으로 실력을 갖추게 된 것. 송가인은 그에게 훌륭한 ‘랜선 선생님’이 되었다.

‘미스트롯2’ 내내 송가인이 언급되었다. 하지만 ‘미스트롯1’에서 당당히 우승을 거머쥐며 트로트를 ‘국민가요’로 정착시켜온 송가인이 마스터 자리에 없을 뿐만 아니라 대체불가한 송가인의 실력을 넘어서는 출연자가 없었기 때문이었을까. ‘앙금 없는 찐빵’ 같은 무대에, 시청자는 다시 송가인이 부른 ‘엄마 아리랑’, ‘용두산 엘레지’를 들으러 갔다는 반응이다.

송가인은 많은 후배들에게 롤모델로, 동료 및 선배들에게는 트로트를 이끌 차세대 주자로 손꼽히며 독보적인 실력을 인정 받았다. 앞서 송창식도 지난 6월 방송된 KBS 2TV ‘악(樂)인전’에서 “내가 처음 데뷔했을 때 이미자가 최고의 트로트 가수였다. 늘 마음속으로 ‘누군가가 나와서 다른 종류의 트로트를 해야 하지 않나’ 생각했는데 송가인을 보며 ‘저 친구라면 할 수 있을지도 모르겠다’ 생각했다”고 극찬했다.

원조에는 그만한 이유가 있다. 송가인은 26일 원조가 사라진 음악시장에서 리스너들의 허전함을 채우기 위해 정규 2집 ‘몽(夢)’을 발표한다. 정규 1집에 이어 더블 타이틀 곡과 함께 ‘용두산 엘레지’, ‘한많은 대동강’ 등 지금의 송가인을 만들어준 노래를 담았다. 총 21개의 트랙리스트는 연말 그리고 2021년, 대중의 귀를 꽉 채울 예정이다.

더불어 더블 타이틀곡 ‘꿈’을 통해 송가인은 ‘2020년 불현듯 찾아온 악몽(惡夢)은 한낱 ‘꿈’일 뿐 온 국민의 합일(合一)로 정성을 다하면 언젠가는 밝은 미래를 맞이하여 일상으로 돌아갈 것이다’라는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며 코로나19 시국에 지친 국민들의 마음을 위로한다.

트로트가 판치는 예능 프로그램 속, ‘영원한 진’ 송가인의 목소리가 그립다. (사진=포켓돌스튜디오)

뉴스엔 이하나 bliss21@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송경아 “이효리..

오윤아 “단독주택 이사 첫날, 홀라당 태울 뻔…액땜..

한남동 사는 ‘민효린♥’ 태양, 비온 뒤 눈부신 한강..

백일섭 직접 지은 전원주택 공개, 널찍 거실+감각적 ..

‘전참시’ 비♥김태희 집 공개, 초호화 체력단련실에..

‘거액 전신성형’ 데미 무어, 또? 달라진 미모 근황


박결, 예쁨이 한..

안소현, 긴장된 ..

김현수, 린드블..

전유수, 연장 11..

또 자작곡 무료 공개, 흔한 방탄소년단의 크리스마스 소통법[뮤직와치]

“또 사고쳤네” 마의 7년 넘기고도 바람 잘 날 없는 男아이돌 잔혹사 [이슈와치]

유세윤, B급 감성 전문 크리에이터 [스타와치]

있지 류진, 떠오르는 걸크러쉬의 신흥강자 [스타와치]

‘논문 표절 결론’ 홍진영이 더 비판받는 이유 [이슈와치]

대구行 비난받은 ‘가요대전’ 사전녹화로 여론 잠재울까[TV와치]

아이유, 올해만 9억 기부 ‘위대한 기부史’ [스타와치]

조세호·광희→정재형…유재석 만나 예능 2막 돌입 [스타와치]

훈훈했지만 아쉬웠던 ‘아콘’ 갑분 소개팅에 썰까지,왠말인가[TV와치]

비교·반박불가‥트롯 참가자들의 우상 송가인 [스타와치]

윤은혜, 앙증맞은 손하트~

뉴스엔 정유진 noir1979@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

엑소 찬열, 영화 ‘더 박스’ 시사회 참석..

찬열은 3월 18일 서울 강남구 메가박스 코엑스에서 ..

매력부자 박하...

강렬매력 에버...

송경아 “이효리 부부 살았던 집 계약, 직접 인테리어”비출 때마다 감탄(맘카페)[오늘TV]

‘거액 전신성형’ 데미 무어, 또? 달라진 미모 근황

오윤아 “단독주택 이사 첫날, 홀라당 태울 뻔…액땜했다” (Oh!윤아TV)

‘전참시’ 비♥김태희 집 공개, 초호화 체력단련실에 필라테스 기구까지[결정적장면]

한남동 사는 ‘민효린♥’ 태양, 비온 뒤 눈부신 한강뷰 공개 ‘그림같네’ [SNS★컷]

백일섭 직접 지은 전원주택 공개, 널찍 거실+감각적 인테리어(살림남2)[결정적장면]

“미쳤다” 김준수, 시티뷰 럭셔리 자택서 보는 ‘펜트하우스’ 감탄 [SNS★컷]

김유석, 청계산 자락 3층 집 최초 공개 “주변 산 없음 우울증 와”(오팔)[결정적장면]

“최고급 전원주택 선물→200억 빌딩 임대수익” 박지성 효도 클라스(연중)[결정적장면]

문용현♥오주은 각방 쓰는 집 공개, 올리비아 핫세 닮은 딸까지(퍼펙트)

‘결사곡’ 김보연 “전노민과..

(인터뷰②에 이어) '역시 김보연'이라는 찬사가 절로 나온다. 누군가의 &..

김창열, iHQ 사내이사 선임 “좋은 기..

구혜선 “연애사 등 솔직한 이야기 부..

‘도시남녀’ 한지은 “실제 연애스타..

‘멀리가지마라’ 손병호 가장 좋은 상..

박세리 “대전 집 부모님 명의..

박세리가 부모님에게 효도한 내용을 공개했다. 3월 2일 방송된 티캐스트 E채널 �..

정우 “5살 딸, 아내 김유미와 날 반반..

‘골목식당’ 정인선 “흰옷 입은 백종..

야옹이작가, ‘유퀴즈’ 출연 소감 “..

‘뽕숭아학당’ 임영웅, 남성호르몬 꼴..

김현우 1     SNS 1
오연서 1     nct 2
TV와치 13     김보연 8
양준일 12     OST 3
박효주 23     배종옥 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