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인코리아

‘도시남녀’ 한지은 “실제 연애스타일 솔직한 편, 오선영과 비슷한 듯 달라”[EN:인터뷰②]
2021-02-24 08:00:01


[뉴스엔 박수인 기자]

(인터뷰①에 이어)

배우 한지은이 '도시남녀의 사랑법' 속 오선영과 싱크로율은 60%라고 밝혔다.


한지은은 최근 뉴스엔과 진행한 카카오TV 웹드라마 '도시남녀의 사랑법'(극본 정현정, 연출 박신우) 종영 인터뷰를 통해 극 중 캐릭터인 오선영과 비슷한 점, 다른 점을 짚었다.

오선영은 연애할 땐 순서 신경 쓰지 않고 그 순간 직감이 알려주는 대로 움직이는 인물이지만 보이는 것과 달리 속으로는 여린 인물. 한지은은 "싱크로율은 60% 정도인 것 같다"고 운을 떼며 "저도 선영이처럼 본연의 모습보다 좀 더 씩씩하고 괜찮은 모습을 보여주려 하는 부분이 있는 것 같다. 막상 혼자있으면 소심하고 쫄보인 모습이 있고 생각이 많은 편이고 조용한 면이 많은데 사람들과 있을 때, 대외적으로는 씩씩한 모습을 많이 꺼내는 것 같다. 그런 모습들을 많이 닮지 않았나 한다"고 말했다.

실제 연애스타일은 어떨까. "오선영과 비슷하면서도 다른 부분이 있다"는 한지은은 "저도 선영이처럼 솔직한 편이다. 평소에도 솔직한 편이어서 연애할 때도 연장선상으로 가져가는 것 같다. 감정표현도 잘 하는 편이고 돌려서 말하기 보다 직설적으로 말하고 그때 그때 풀고 하는 모습이 비슷하다. 하지만 저는 (선영과 달리) 헤어질 때 서로의 물건에 대해 쿨한 편이다. 이미 서로의 물건이기 때문에, 각자의 소유이기 때문에 (돌려주거나 버리지 않고) 잘 활용해줬으면 하는 마음이다"고 답했다.

극중 오선영은 강건을 사랑하는 마음이 있음에도 여사친들(이은오, 서린이) 때문에 이별을 결심하는 인물. "남자친구의 여사친 문제에 대해서는 어떻게 생각하느냐"는 질문에는 "좋아하는 사람인데 질투가 안 난다면 거짓말인 것 같다"면서도 "여사친 나름인 것 같다. 남자친구가 사전에 얼만큼 선을 잘 지키고 신뢰를 보여주느냐에 따라 달라질 거라 생각한다"며 "무조건 닫아두고 싶지는 않다"고 말했다.

오선영과 비슷하면서도 크게 달랐던 만큼 대리만족이 되는 부분도 있었다고. 한지은은 "선영은 생각나면 무조건 찾아가거나 행동으로 옮기지 않나. 저는 헤어지면 서로의 행복을 빌어주는 편이다 보니까 '그러려니' 하면서 무던히 지낸다. 선영이는 당당하게 찾아가고 누가 뭐래도 지르니까, 그런 모습에서 통쾌했던 것 같다"고 털어놨다.

가장 공감간 장면으로는 서린이와 최경준이 헤어지는 신을 꼽았다. 한지은은 "두 사람이 헤어진 이유가 결국에는 오랫동안 만났던, 나를 누구보다 잘 알 거라 생각한 사람이 정작 나를 잘 모르는 것 같다는 것 때문이었지 않나. 그 포인트 하나가 오랜 신뢰를 한 순간에 무너뜨리는 걸 보면서 '그럴 수도 있겠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다.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하나의 가치관이 어긋나면 부질없는 것이 될 수도 있겠구나 싶어서 공감이 많이 됐다"며 "그 장면 보면서 저도 같이 울었다. 둘 사이가 너무 안타깝더라"고 이유를 설명했다.

이은오-박재원 커플이 초반 헤어지는 이유에 대한 안타까움도 드러냈다. "은오가 선아일 때, 재원과 양양에서 행복한 시간을 보내다 자신이 거짓이라는 걸 알기 때문에 어쩔 수 없이 (재원을) 끊지 않나. 재원이 선아의 쿨하고 자유분방한 모습을 보면서 '이런 모습이 좋아. 그게 아니면 선아가 아니지'라는 말을 했을 때 은오 표정을 잊지 못한다. 스스로는 만들어낸 모습이라는 걸 알지 않나. 그 말 때문에 떠났다고 생각한다"며 신에 공감한 이유를 밝혔다.

한지은은 '도시남녀의 사랑법'에 대해 "여러 생각을 많이 하게끔 만들어준 작품"이라 말했다. '사랑'이 무엇인지 생각하게 만든 작품이라는 것. 한지은은 "여섯명의 인물들이 각자의 다른 색깔대로 다른 사랑법을 가지고 있지 않나. 본인들은 그 사랑법이 맞다 생각하고 살아간다. 그런 걸 생각해봤을 때 '과연 사랑이라는 것이 무엇일까' 하는 의문이 들었다. (생각)정리를 하게끔 만든다기보다 사랑이라는 감정은 다들 행복하려고 하는 것일텐데 '사랑이라는 것이 과연 무엇일까? '행복한 것일까?' 하는 물음표를 남겨준 작품이었다"고 설명했다. (사진=HB엔터테인먼트 제공)

(인터뷰③에서 계속)


뉴스엔 박수인 abc159@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97억’ 장동건..

‘나혼자산다’ 용감한형제, 삐까뻔쩍한 새 집 공개 ..

이지혜♥문재완 4베이 한강뷰 집공개 “대출 당긴 전..

이세영, 대회까지 3주? 군살 하나 없는 완벽한 ‘비키..

‘주영훈♥’ 이윤미, 딸과 커플 비키니…애셋맘 몸매..

효민, 끈 비키니로 아슬아슬 가린 몸매…뒤태 아찔하..


안소현, 긴장된 ..

전유수, 연장 11..

김현수, 린드블..

박결, 예쁨이 한..

‘와와퀴’ 예능꾼 이혜성 ‘전현무 여친’ 꼬리표 뗐다 [TV와치]

韓 애니 ‘오페라’ 아카데미 후보‥日 ‘귀멸의 칼날’은 불발[무비와치]

‘온 오프’ 한채아, 득보다 실 ‘차씨 집안 며느리’ 수식어 [TV와치]

‘괴물→펜트하우스’ 삐뚤어진 자식 사랑이 만든 비극 [TV와치]

‘출근’ 대기업이라고 공감 안될 이유는 없지[TV와치]

최장수그룹 신화 ‘아이돌 불화’ 대처법 [뮤직와치]

‘도박’ 가볍게 다루는 개그 프로와 연예인들 “퇴출을 청원합니다” [TV와치]

‘역주행 신화’ 브레이브걸스, 더 감동스러운 이유 [스타와치]

‘독립’ 1인 가구 관찰 예능, 왜 이렇게 뜰까? [TV와치]

현주엽 ‘학폭 논란’에 소환된 서장훈, 고래싸움에 새우등 터지네 [이슈와치]

홍지윤, 여신 미소~

이날 가수 홍지윤이 시구를 마치고 미소를 짓고 있다..

안성기 ‘아들의 이름으로’ 통해 스크린 ..

5월 13일 개봉하는 영화 '아들의 이름으로'..

매력부자 박하...

강렬매력 에버...

‘97억’ 장동건♥고소영 청담 집, 예상 보유세만 2억↑…반려견도 호강하는 한강뷰 맛집[스타 집 이야기]

이세영, 대회까지 3주? 군살 하나 없는 완벽한 ‘비키니 몸매’ 과시[SNS★컷]

이지혜♥문재완 4베이 한강뷰 집공개 “대출 당긴 전세, 성공한 느낌” (동상이몽2) [결정적장면]

효민, 끈 비키니로 아슬아슬 가린 몸매…뒤태 아찔하네[SNS★컷]

엄정화, 50억원대 한남동 최고급 빌라 거주…시세차익 25억원(TMI뉴스)

‘주영훈♥’ 이윤미, 딸과 커플 비키니…애셋맘 몸매 이정도[SNS★컷]

이승윤, 우승 후 이사한 새집 공개 “음악 포기 찰나 ‘싱어게인’ 도전”

이효리♥이상순, 빌딩 공동 매입→9억8천만원 시세차익(TMI NEWS)

‘나혼자산다’ 용감한형제, 삐까뻔쩍한 새 집 공개 “펜트하우스 복층 후회”

비 297억-싸이 124억-수지 28억…★들 부동산 시세차익 ‘그사세’(종합)

‘빈센조’ 홍서준 “송중기 ..

(인터뷰 ①에 이어) 배우 홍서준이 '빈센조' 출연 배우들에 대한 애정을..

‘펜트2’ 안연홍 “동갑 엄기준, 시즌..

‘괴물’ 감독 “백상 7개부문 후보? ..

‘낙원의 밤’ 엄태구 “러블리? 전혀 ..

전석호 밝힌 ‘비밀의정원’ 개봉소감..

세븐틴, 글로벌 탑티어 입지 ..

그룹 세븐틴이 글로벌 탑티어(Top-tier) 입지를 굳혔다. 세븐틴은 지난 1월 미국 C..

손태영, 딸 리호 그림 실력에 흐뭇 ‘..

양희은, 레이디스코드 사망사고 겪은 ..

오나라, 휴게소 음식 대신 샐러드 준비..

“365일 리즈 갱신” 김태리, 앞머리 ..

용감한형제 2     윤하
런닝맨 2     레이나
정용화 2     nct 4
출근길 4     OST
오윤아     김재환 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