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인코리아

‘괴물’ 여진구 쫓는 강민아 납치 상해 진범=친부 이규회? 충격 반전(종합)
2021-03-06 00:22:43


[뉴스엔 서유나 기자]

강민아 납치 상해 진범이 친부 이규회인 걸까. 충격적인 실종 당일 모습이 공개됐다.


3월 5일 방송된 JTBC 금토드라마 '괴물'(극본 김수진, 연출 심나연) 5회에서는 한주원(여진구 분)이 연쇄살인 가능성을 폭로했지만, 상황은 생각만큼 순조롭게 흘러가지 않았다. 한기환(최진호 분)은 한주원이 자신의 차기 경찰청장 자리에 위협이 되자 제 아들을 버리는 모습을 보였다.

이렇게 본가 출입까지 막히며 집안에서 버려진 한주원을 감싼 건 문주시 만양 파출소 사람들이었다. 이들은 기자가 파출소 앞까지 찾아와 한주원 취재를 밀어붙이자 다같이 나서 한주원을 보호했다.

하지만 한주원은 고마워 하긴 커녕 "나한테 원하는 게 뭐냐. 기자 찾아온 거 처음 아니지 않냐. 항의 전화도 많이 받았을 거고. 나때문에 무능한 경찰로 싸잡혔을 텐데 왜 이러는 거냐. 나한테 무슨 애정이 있다고, 날 얼마나 안다고"라며 까칠한 태도를 보였다. 파출소 사람들은 "도와줘도 썽"이라며 대수롭지 않아했다.

다만 이동식(신하균 분)만이 유일하게 남아 한주원에게 의미심장한 말을 건넸다. 이동식은 이 마을 사람들이 원래 타지인이 와서 까내리는 걸 못 참는다며 "일단 감싸고 보는 거다. 그게 만양읍 사람들. 그러니까 괜찮겠냐"고 물었다. 한주원은 이런 이동식의 말에 의문을 품고, 이동식이 감싸고 있는 사람, 이동식이 아닌 진범 추리에 나섰다.

한편 이런 가운데 이동식은 도해원(길해연 분), 이창진(허성태 분)이 문주시 개발 추진 행사를 위해 강민정(강민아 분)의 부친 강진묵(이규회 분)을 이용하고 있음을 깨닫고 분노해 현장을 덮쳤다. 그 자리에서 이동식은 왜 또 개발을 방해하냐며 강민정을 술집여자에 비유하는 동네 주민들과 마찰했다. 이동식은 강민정 질을 운운하며 "내 딸은 걔처럼 그렇게 될 일 없다"는 동네 주민에게 "왜 없냐. 내가 죽여줘?"라며 남다른 애정을 드러냈다.

이어 이동식은 중재하는 척 뒤늦게 끼어든 도해원이 "20년 전에도 네 성질 때문에 우리 전부가 너무 고생했잖나"며 뻔뻔하게 과거를 운운하자 "20년 전 우리가 고생을 해? 아줌마 기억하지. 20년 전 나 경찰서에서 나왔을 때 아줌마 우리 집에 찾아왔었잖나"며 당시를 떠올렸다. 그당시 도해원은 박정제(최대훈 분)이 이동식의 알리바이 증언을 한 것을 두고 "너 내 아들 놔 . 한번만 더 정제 붙잡고 안 떨어지면 내가 너 죽여버릴 거야"라고 협박했다.

그리고 다시 현재, 이동식은 "잘 들으시라. 어머니 귀한 아들 박정제는 내가 붙잡고 있는 게 아니다. 정제가 나한테 매달려 있는 거다. 20년 전에도 지금도. 그거 당신도 알고 있잖나. 정제는 내가 놓으면 끝"이라는 의미를 알 수 없는 경고를 남겼고, 이들 사이의 분란은 한주원이 끼어들면 마무리됐다. 한주원은 법까지 운운하며 이 자리의 모든 사람들을 체포했다.

이후 한주원은 이동식이 도해원에게 한 말을 언급하며 "아주 잘 먹히던데 무슨 사연이냐"고 캐물었다. 그러나 이동식은 자신과 박정제가 사람을 죽였다 치고 "(그렇다면) 이제부터 한주원 경위는 어디까지 갈 수 있냐. 사람 죽이고 20년 간 잘 살아온 사람 잡기 위해 무슨 짓까지 할 수 있냐. 한경위가 좋아하는 법과 원칙 다 던져버릴 수 있냐"며 "사람 죽으러 가라고 등떠밀 땐 언제고. 자기 편할때만 범과 원칙 타령이다. 인생 참 편하게 사신다"고 반격했다. 이런 이동식은 한주원과 헤어지고 과거 자신의 파트너였던 형사를 떠올리며 "저 녀석은 어디까지 갈 수 있을 것 같니"라고 고민했다.

한편 이 말에 자극받은 한주원은 무혐의 처분을 위해 시나리오를 짜온 권혁(박지훈 분)의 제안을 받아들였다. 이어 한주원은 진실을 알기 위해 권혁에게 자존심을 내려놓고 "부탁이다. 도와달라"며 뒷조사를 청했다. 한주원이 알고 싶은 상대는 "문주경찰서 수사경위팀 박정제 경위"였다.

기자는 이번엔 타깃을 바꿔 이동식을 따라다녔다. 그가 20년 전 동생을 잃은 이동식임을 알아냈다는 말도 함께였다. 이 기자는 이동식이 인터뷰를 거절하자 "지난 주 모자쓰고 경찰서에서 내리는 것 봤다. 딱 그 얼굴이다"라는 말로 자극했고, 이에 이동식은 "제보자 누구냐. 차에서 내리는 것 봤다며. 대기하고 있던 거 아니냐"며 진실 파악에 나섰다. 그 시각 한주원은 박정제에 대한 조사 자료를 받았다.

이후 이동식은 오지훈을 자신의 집 지하실로 불러 "왜 그랬냐. 왜 나한테 그랬냐. 왜 날 제보했냐. 왜 날 팔아 넘겼냐"고 따졌다. 이에 오지훈은 "형은 아니니까"라고 서둘러 해명, "민정이 죽인 사람 형 아니니까"라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드러난 과거 오지훈이 강민정을 마지막으로 목격한 순간. 강민정이 마지막으로 만난 인물은 바로 박정제. 오지훈은 "정제형이 민정이 그랬다고 생각하는 건 아니다. 근데 형은 더 아닌데 잡혀가는 게 말이 안 되잖나. 그래서 아니라고 한 거다. 기자가 왜 형이 아니냐고 묻는데, 그럼 내가 민정이 왜 쫓아갔는지 말해야 하잖나. 나 스토커 아니다. 형 나 믿지"라고 말했고, 이동식은 이 말 아무에게도 말하지 마라며 "형이 다 알아서 하겠다. 형이 하겠다"고 했다.

그러나 이 두 사람의 만남은 한주원이 눈치채고 있었다. 이어 한주원은 이동식 앞에 나서 "그럼 사람 왜 감싸냐. 박정제 이유연(문주연 분) 씨 사건 이후에, 박정제 씨 어디서 뭐 했냐. 한송병원, 4년 동안 강제 입원. 입원 내내 사슴을 죽였다며 발작을 일으켰는데 정확힌 사슴 모습을 한 사람을 죽였다. 당신 둘 공범 맞지?"라고 물었다. 이동식은 이에 "그냥 학력 위조"라고 둘러댔지만, 한주원이 자신과 오지훈 사이 대화를 전부 들은 듯하자 표정을 잠시 굳혔다.

이윽고 이동식은 "박정제가 이유연을 죽였다는, 강민정을 죽였다는 증거. 내가 공범이라는 증거가 어디있냐고. 내가 이번에도 기대가 너무 컸다"라고 비꼬는 태도를 보이곤, "그랬구나. 내가 감싸야 하는 사람이 박정제였구나"라고 읊조렸다.

이후 감정적으로 마찰한 두 사람. 이에 한주원은 "내가 함정수사 한 것 맞고 내가 (이금화(차정화 분)) 사지로 내몬 거 맞으니까 내가 잡겠다고 .다른 사람 다 잊어도 내가 기억하니까 내가 잡아. 또 다른 사람 죽이기 전에 그 새끼 내가 꼭 잡는다고"라며 "그러니까 말 하라. 믿든 안 믿든 말하라. 그 새끼 누구냐"고 외쳤다.

이어 과거가 드러났다. 박정제가 밤늦게 강민정을 데려다주는 사이, 이 모습은 친부 강진묵이 싸늘하게 바라보고 있었다. (사진=JTBC '괴물' 캡처)

뉴스엔 서유나 stranger77@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97억’ 장동건..

‘나혼자산다’ 용감한형제, 삐까뻔쩍한 새 집 공개 ..

이지혜♥문재완 4베이 한강뷰 집공개 “대출 당긴 전..

이세영, 대회까지 3주? 군살 하나 없는 완벽한 ‘비키..

‘주영훈♥’ 이윤미, 딸과 커플 비키니…애셋맘 몸매..

효민, 끈 비키니로 아슬아슬 가린 몸매…뒤태 아찔하..


안소현, 긴장된 ..

전유수, 연장 11..

김현수, 린드블..

박결, 예쁨이 한..

‘와와퀴’ 예능꾼 이혜성 ‘전현무 여친’ 꼬리표 뗐다 [TV와치]

韓 애니 ‘오페라’ 아카데미 후보‥日 ‘귀멸의 칼날’은 불발[무비와치]

‘온 오프’ 한채아, 득보다 실 ‘차씨 집안 며느리’ 수식어 [TV와치]

‘괴물→펜트하우스’ 삐뚤어진 자식 사랑이 만든 비극 [TV와치]

‘출근’ 대기업이라고 공감 안될 이유는 없지[TV와치]

최장수그룹 신화 ‘아이돌 불화’ 대처법 [뮤직와치]

‘도박’ 가볍게 다루는 개그 프로와 연예인들 “퇴출을 청원합니다” [TV와치]

‘역주행 신화’ 브레이브걸스, 더 감동스러운 이유 [스타와치]

‘독립’ 1인 가구 관찰 예능, 왜 이렇게 뜰까? [TV와치]

현주엽 ‘학폭 논란’에 소환된 서장훈, 고래싸움에 새우등 터지네 [이슈와치]

홍지윤, 여신 미소~

이날 가수 홍지윤이 시구를 마치고 미소를 짓고 있다..

안성기 ‘아들의 이름으로’ 통해 스크린 ..

5월 13일 개봉하는 영화 '아들의 이름으로'..

매력부자 박하...

강렬매력 에버...

‘97억’ 장동건♥고소영 청담 집, 예상 보유세만 2억↑…반려견도 호강하는 한강뷰 맛집[스타 집 이야기]

이세영, 대회까지 3주? 군살 하나 없는 완벽한 ‘비키니 몸매’ 과시[SNS★컷]

이지혜♥문재완 4베이 한강뷰 집공개 “대출 당긴 전세, 성공한 느낌” (동상이몽2) [결정적장면]

효민, 끈 비키니로 아슬아슬 가린 몸매…뒤태 아찔하네[SNS★컷]

엄정화, 50억원대 한남동 최고급 빌라 거주…시세차익 25억원(TMI뉴스)

‘주영훈♥’ 이윤미, 딸과 커플 비키니…애셋맘 몸매 이정도[SNS★컷]

이승윤, 우승 후 이사한 새집 공개 “음악 포기 찰나 ‘싱어게인’ 도전”

이효리♥이상순, 빌딩 공동 매입→9억8천만원 시세차익(TMI NEWS)

‘나혼자산다’ 용감한형제, 삐까뻔쩍한 새 집 공개 “펜트하우스 복층 후회”

비 297억-싸이 124억-수지 28억…★들 부동산 시세차익 ‘그사세’(종합)

‘빈센조’ 홍서준 “송중기 ..

(인터뷰 ①에 이어) 배우 홍서준이 '빈센조' 출연 배우들에 대한 애정을..

‘펜트2’ 안연홍 “동갑 엄기준, 시즌..

‘괴물’ 감독 “백상 7개부문 후보? ..

‘낙원의 밤’ 엄태구 “러블리? 전혀 ..

전석호 밝힌 ‘비밀의정원’ 개봉소감..

세븐틴, 글로벌 탑티어 입지 ..

그룹 세븐틴이 글로벌 탑티어(Top-tier) 입지를 굳혔다. 세븐틴은 지난 1월 미국 C..

손태영, 딸 리호 그림 실력에 흐뭇 ‘..

양희은, 레이디스코드 사망사고 겪은 ..

오나라, 휴게소 음식 대신 샐러드 준비..

“365일 리즈 갱신” 김태리, 앞머리 ..

용감한형제 2     윤하
런닝맨 2     레이나
정용화 2     nct 4
출근길 4     OST
오윤아     김재환 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