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인코리아
ost

‘언더커버’ 지진희 “가족, 내가 일하는 이유…유일하게 숨기는 건 주식”[EN:인터뷰②]
2021-06-15 07:00:01

[뉴스엔 김명미 기자] (인터뷰①에 이어) 지진희가 가족을 향한 애정을 드러냈다. 배우 지진희는 JTBC 금토드라마 '언더커버'(극본 백철현 송자훈/연출 송현욱)에서 오랫동안 정체를 숨기고 살아온 안기부 요원 한정현 역을 맡아 열연을 펼쳤다.



동명의 영국 BBC 드라마를 원작으로 하는 '언더커버'는 자신의 정체를 숨기고 살아온 남자가 일련의 사건에 휘말리며 가족을 지키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이야기를 담은 작품. 지진희는 한계 없는 변신으로 한정현(이석규)의 처절하고 필사적인 고군분투를 그려냈다. 평범한 남편이자 아빠인 가장 한정현과 엘리트 요원의 본능을 발산하는 이석규를 오가며 시청자들의 호평을 이끌어냈다.

지진희는 6월 14일 오전 서울 강남구 신사동 한 카페에서 진행된 뉴스엔과 인터뷰에서 "한정현 역할을 위해 체중도 많이 감량했냐"는 물음에 "완전히 쭉 빼고 했는데, 코로나19랑 여러 일들이 겹치다 보니 촬영이 스톱이 됐었다. 짧게 끝날 촬영을 8개월 동안 하게 됐다. 나중에는 몸과 마음이 흐트러져 힘들었다"고 털어놨다.



이어 "저는 평소 몸무게를 재지 않는다. '눈바디'로만 잰다. 몸무게를 재면 스트레스가 심하다. 몸무게라는 게 약간 주식처럼 늘었다 줄었다 하지 않냐"고 말했다. 그러면서 지진희는 "주식은 좀 이상하다. 왜 사면 떨어지나? 주변 사람들은 다 땄다는데. 와이프가 맨날 '벌었니? 다 벌었다는데 왜 너만 못 버니?'라고 한다"고 덧붙여 웃음을 자아냈다.



극 중 한정현처럼 지진희도 가족들에게 숨기는 것이 있을까. 그는 "정말 쉬운 게 아니다. 다들 알겠지만, 하나를 속이기 위해서는 이 하나만 속이면 되는 게 아니다. 정말 머리가 좋거나 부지런해야 된다. 저처럼 단순한 사람들은 그런 게 재미가 없다. 재밌게 살아야 되는데, 그런 건 재미가 없다. 굳이 숨길 게 없다"고 말했다.

그러면서도 지진희는 "딱 하나 숨기는 게 있다면 주식이다. 너무 많이 잃었다고는 말 못 한다. 현재 수익률은 -25% 정도다"며 "저는 주식으로 온전히 제 용돈을 벌어 써야 된다. 그 용돈으로 골프를 쳐야 된다. 얼마 전에는 홀인원 하는 꿈을 꿔서 복권을 5만 원어치 샀는데, 어쩜 이렇게 하나도 안 맞냐"고 덧붙여 또 한 번 폭소를 안겼다.



'언더커버'는 따뜻한 가족애를 그린 드라마. 지난 2004년 그래픽 디자이너인 아내 이수연 씨와 결혼, 슬하에 두 아들을 둔 지진희에게 가족은 어떤 의미일까. 지진희는 "내가 왜 이렇게 힘들게 일을 할까? 가족이 없다면 저는 이렇게 살지 않을 거다. 이건 저뿐만 아니라 모든 가장들이 다 그렇다. 일을 하는 여성분들도 마찬가지다. 자연스럽게 생기는 책임감일 수도 있고, 만약 지금 당장 내가 없어져도 우리 가족이 아무 문제 없이 살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주고 싶은 거다"고 말했다.

이어 "단순히 '사랑하니까'라는 말로 표현할 수 없다. 아이를 처음 낳았을 때 느낀 감정, 결혼했을 때 느낀 감정이 복잡 미묘하게 섞여 있다. 이 순간부터는 내가 아니다. 만약 자식이 아프거나 힘들다고 하면 단 한순간도 고민 없이 달려갈 수 있는 상황이 된 거다. 눈이 없다고 하면 바로 빼줄 수 있고, 손도 바로 잘라줄 수 있다. 전혀 아깝지 않다"며 "가족이라는 건 되게 희한한 거다. 그런데 이건 나뿐만이 아니라 모두가 그렇다. 아이를 낳는 순간 생전 듣지도 보지도 못한 느낌을 받는다. 아이를 위해 죽을 수 있고, 당장 뭐든 해주고 싶은 기분이 든다. 그게 부모 마음이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지진희는 "사실 싫다. 나는 나를 위해 살고 싶은데 '내가 이렇게 살아야 되는 거야?'라는 생각이 든다. 와이프한테도 '우리가 이렇게 살아야 되는 걸까? 우리가 태어난 이유가 분명히 있을 텐데, 가족을 위해 희생하려고 태어난 걸까?'라는 이야기를 한다. 그런데 놓칠 수 없다. 내 안에서 그런 마음이 충돌해도 결국 가족이 승리한다. 저는 하고 싶은 게 정말 많다. 오토바이도 타고 싶고, 비행기도 타고 싶고, 혼자 여행도 하고 싶다. 만약 제가 결혼을 안 하고 집을 안 샀다면 좋아하는 차, 카메라, 신발 다 샀을 거다"며 가족을 향한 마음을 드러냈다.

(사진=이끌엔터테인먼트/인터뷰③에서 계속)

뉴스엔 김명미 mms2@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바다뷰의 종결” 입틀막 부른 부산 해운대구 아파트, 매매가 5억 7천(홈즈)[어제TV]

빅뱅 탑, 한강뷰 저택서 그림 감상..미술계 큰손답네

‘119억 주차장→500억 빌딩’ 김희애, 억 소리나는 재테크..

‘75㎏→52㎏’ 김빈우, 군살 제로 비키니 자태‥감탄 나오..

‘172㎝·52㎏’ 최여진, 그림같은 수영복 자태…서핑보드..

김신영, 한강뷰 집 안에 ‘신영포차’ 개업‥벌써부터 연예..

이지연 언더웨어 화보, 감출 수 없는 볼륨감

조보아 ‘너무 헐렁한 의상에 가리기 바쁜손’

구하라 ‘놀라운 19인치 개미허리’(SBS연예대상2015)

프리지아(송지아) ‘폭염까지 홀린 포즈’

“올림픽 스타 잡아라” 예능계 金빛 손님 국가대표 모시기 [이슈와치]

권민아, 반복되는 SNS 폭로 악순환 [이슈와치]

‘와카남’ 최용수표 대놓고 조작이 환영받는 이유 [TV와치]

연기돌 등용문 된 웹드라마, 숏폼 유행 타고 신작 러시 [TV와치]

‘하트시그널2’ 김현우 SNS 설전, 음주운전 전력만 ‘재소환’ [이슈와치]

‘동상2→와카남’ NO마스크 드레스투어, 인륜지대사도 특혜 ‘논란’ [TV와치]

김용건 고소인 찾기? 2차 피해 심각 [이슈와치]

환승연애→여고추리반, 강세 보이는 티빙‥답은 콘텐츠에 있다[TV와치]

코로나 완치 연예인, 노마스크 방송 복귀 ‘말짱 도루묵’ [이슈와치]

원로 배우 이순재→이수영 회장, 예능 속 시니어 카드 [TV와치]

‘더 수어사이드 스쿼드’ 제임스 건 “할..

영화 '더 수어사이드 스쿼드'를 연출한 제..

“돈 쓴 티가 나” 차승원→이광수 ‘싱크..

영화 '싱크홀'(감독 김지훈) 언론 시사회..

귀여운 핑크 공...

매력부자 박하...

‘119억 주차장→500억 빌딩’ 김희애, 억 소리나는 재테크 비법(TMI뉴스)

‘75㎏→52㎏’ 김빈우, 군살 제로 비키니 자태‥감탄 나오는 몸매

‘172㎝·52㎏’ 최여진, 그림같은 수영복 자태…서핑보드는 거들 뿐

“무속인 영탁母, 예천양조에 돼지머리 묻으라 지시” 새로운 갈등

빅뱅 탑, 한강뷰 저택서 그림 감상..미술계 큰손답네

“바다뷰의 종결” 입틀막 부른 부산 해운대구 아파트, 매매가 5억 7천(홈즈)[어제TV]

지독한 사랑과 전쟁, 혼수상태 딸 두고 사위와 바람난 母 충격 사연 ‘차달남’(종합)

레이양 몸매 실화냐, 끈도 없는 한뼘 비키니 입고 “세상 신남”

팝핀현준, 2억 엘리베이터+개인 스크린 골프장‥리모델링 5층집 공개

‘16㎏ 감량’ 홍현희, 두부 탕수육 레시피 공개…한강뷰 집 자랑은 덤(홍쓴TV)

김성균 “인물 안 되고 연기도..

김성균이 "더욱 열심히 하는 배우가 될 것"이라는 각오를 전했다. 영화 '싱크..

‘결사곡2’ 이가령 “임성한 작가님 ..

SOLE(쏠) “원슈타인과 협업? DM 보냈..

이가령 털어놓은 ‘결사곡2’ 부담감 ..

‘킹덤:아신전’ 김은희 작가 밝힌 ‘..

“쉽지 않은 역할-대본” 지진..

'더 로드'를 통해 배우 지진희, 윤세아, 김혜은의 의외성을 발견할 수 있..

‘평생동안’ MC 김성령 “맏언니로서 ..

구혜선, 미술작품 비판에 재차 반박 “..

홍현희 “부모님, 개그맨 합격했을 때 ..

김종민 “피 무서워서 헌혈해본 적 없..

ost     Got7
김소현 2     nct 1
Bts 1     세븐틴 9
TV와치 1     에스파 4
전현무 2     김재희 1